Join

What We Look For

Qualification

  • 연세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부생 및 대학원생2학기 이상 활동 가능한 사람
  • 매주 2회의 Session & Lecture에 참가 가능한 사람
  • Logical Thinking을 기반으로 Business Skill & Knowledge를 공부해 보고자 하는 열정적인 사람

Key Values We See

YMCG의 가장 소중한 자산인 Professional Network는 훌륭한 인재 선발을 통해 지속과 발전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Recruiting 시 지원자들의 다음과 같은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 Logical Thinking Skill
  • Problem Solving Skill
  • Communication Skill

위의 세 가지 핵심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YMCG에서는 Case Interview 형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Case Interview를 통해 YMCG의 핵심 역량 뿐 아니라 지원자들의 분석력, 창의력, 상황 대처 능력 등도 평가하게 됩니다.


Life at YMCG

Recruiting Session

매 학기 초 신입 회원 Recruiting을 위해 Member, Cabinet, Alumni 모두 한 자리에 모이게 됩니다.
포스터 제작, 설명회 개최, 실제 Recruiting 등 다양한 관련 활동을 통해 학회 운영에 관한 CGer들의 다양한 Vision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Regular Session & Lecture

YMCG의 가장 기본이 되는 활동으로 매주 1회 이상 정기적인 Session에서 Business Case들을 직접 다루고
이를 토대로 Problem Solving & Communication Skill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평소 학교나 공개 자료를 통해 습득하기 어려웠던,
보다 깊이 있는 사고 능력과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졸업생들의 강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Mentoring Day

Consulting, Finance, Global Enterprise, Startup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 중인 Alumni들과,
각 분야 진로에 관심이 있는 Acting Member들이 소규모로 모여 소통 및 질의응답을 하며 Network를 쌓을 수 있는 자리입니다.


MT


각종 게임과 술자리 등을 통해 Alumni들과 Acting Member들이 허물없이 친해질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Summer & Annual Party


한 학기가 끝나면서 운영에 대한 보고와 새로운 Cabinet에 대한 소개를 하며, 선후배간의 Network를 더욱 돈독히 하는 자리입니다.




How to Apply

2024 봄학기 리크루팅은 2월 25일 온라인 실시간 설명회로 진행하며, 1차 Fit 인터뷰와 2차 Case 인터뷰는 모두 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YMCG Recruiting은 매 학기 첫 주 이루어지며, 사전에 SNS, 포스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설명회 및 지원 날짜가 공지됩니다.

Recruiting Process




지원서 작성

1단계 서류 전형은 한글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는 Resume와 Essay로 이루어집니다.
- Resume: 반드시 홈페이지에 기재된 양식에 따라 간결하게 작성해주세요.
- Essay: 문항 당 1페이지 이내로 작성하되, 질문에 대해 자세하게 서술해주세요.

1단계 서류 전형은 Future CGer 여러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통해 저희가 여러분을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2024-1학기 함께 활동하고 싶은 동료를 구하는 저희에게 여러분의 멋진 성격, 가치관, 열망을 마음껏 뽐내주세요!


지원서 양식은 본 페이지 하단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서 접수

2024년 2월 26일 (월) 오후 8시까지 지원서 작성 후 e-mail에 첨부하여 apply.ymcg@gmail.com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명은 반드시 [지원자영문이름_전화번호.docx]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예: hongkildong_0101234567docx)

Fit Interview

Fit Interview는 보내주신 서류를 바탕으로 진행하는 15분 정도의 짧은 인터뷰입니다.
인터뷰를 통해 저희는 지원자의 서류에 거짓이 없는지 확인하고, 향후 커리어 목표 혹은 과거의 경험 등 지원자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합니다.

같은 학생인 액팅 멤버들이 진행하는 인터뷰인만큼 지원자를 평가하는 자리가 아닌,
함께 활동하고 싶은 사람인지를 판단하는 자리
라고 생각하고 편안하게 참여해주세요!

Case Interview

Case Interview는 주어진 비즈니스 케이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30분 정도의 인터뷰입니다.
이를 통해 지원자 여러분의 논리적 사고력, 문제해결능력,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YMCG 활동에 적합한지 확인합니다.
인터뷰는 YMCG Alumni께서 진행하시며, 지원자 여러분은 질문을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논리적인 결론을 도출해주시면 됩니다.

예시
- 신촌에 있는 카페의 수익성이 나빠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요?
- 배달의 민족이 새로운 국가에 진출하려고 합니다. 어디로 진출해야 할까요?

최종 합격 통보

최종 합격자들에 한하여 저희 Acting Member들이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립니다.


FAQ

Recruiting 관련


꼭 2학기 이상 활동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YMCG에서는 일방적인 정보전달이나 개인적인 학습을 통해 스스로 발전하는 것이 아닌, 활동 회원들이 함께 토론하고 고민하며 배우고 가르치는 과정에서
공동의 성장을 이룩함을 목표
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2학기 이상의 활동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에 지원 자격을 2학기 이상 활동 가능한 사람으로
제한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인턴 경력, 공모전, 영어성적 등이 합격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가요?

아닙니다. 인턴, 공모전, 대외활동 등 화려한 경력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YMCG는 학회 활동에 집중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 있는 지원자를 찾고 있습니다. 실제로 인턴 경험이 없는 CGer도 YMCG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산업군에 계신 알럼나이 선배님들의 강연과, 실제 기업과의 산학 협력 프로젝트 등을 통해 향후 인턴/대외활동 등을 구체적으로 계획하였습니다.

컨설팅에 관심 있는 사람들만 지원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YMCG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논리적 문제 해결 능력과 다양한 산업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는,
비단 컨설팅 뿐 아니라 그 어느 커리어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저희는 자부합니다.
실제로 저희 YMCG는 컨설팅 이외에도 Finance, Global Enterprise, Startup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가진 Alumni들을 많이 배출했습니다.

경영학과 학생이 아니어도 학회 지원 및 활동이 가능한가요?

YMCG는 전공과 무관하게, 경영전략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경영학을 본전공 또는 복수전공으로 선택하지 않은 학회원들도 다수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전공을 가진 학회원들이 각자의 시각을 공유하며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3, 4학년만 지원 가능한가요?

2학기 이상 활동이 가능한 연세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 학생들은 학년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합니다.

학점이 좋아야 선발 가능한가요?

학점은 그 동안의 대학교 생활에 대해 간접적으로나마 파악하기 위한 참고 자료일 뿐, 당락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학회 활동 관련

학회의 워크로드는 어느 정도인가요?

YMCG의 Session은 주 2회의 개인 또는 팀 케이스로 진행됩니다. 매 주 바쁜 일정을 소화하다 보니 워크로드가 결코 적은 편은 아니지만,
이 과정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자신을 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학회와 학업을 병행하는 것이 어려운가요?

YMCG의 높은 워크로드 때문에 학업에 집중이 어렵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YMCG는 2주 간의 시험 기간 동안 세션을 중지하는 등 학회 차원에서 학점 관리를 장려하고 있는 만큼,
학회 활동과 학업을 병행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실제로 작년 한 해 학회원 모두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여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으며, 학회 활동 이전에 비해 학점이 크게 향상된 멤버 역시 있었습니다.

영어를 잘 해야 하나요?

YMCG 활동을 하며 Case 풀이, 리서치, Resume 등에서 영어가 일부 사용되지만, 영어로 된 대학교 교재를 독해할 수 있는 실력이라면 충분히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습니다.

선배들과의 네트워킹이 활발히 이루어지나요?

YMCG는 26년 간 컨설팅, 금융, 대기업,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갖춘 Alumni들을 배출했으며, 멘토링 데이, Summer & Annual Party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현업에서 활동하시는 선배님들을 뵙고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끈끈함으로는 독보적인 YMCG 네트워크에 들어와 다양한 선배님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먼저 듣고 앞서갈 수 있습니다.

Downloads